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파이어족 잘살아보기입니다.
현대차가 하이드로젠 웨이브 행사에서 수소사업의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현대차가 발표한 주요 사업 내용은 총 4가지입니다.
1. 모든 상용차 신차는 수소차/전기차로 출시하고, 2028년까지 전 상용차 라인업에
연료전지 시스템을 적용한다.
2. 2023년까지 3세대 연료전지 시스템을 개발하고, 2030년까지 연료전지 시스템의
가격을 전기차 배터리 수준까지 낮춘다.
3. 수소연료전지 PBV를 개발하고, 자율주행/로보틱스를 결합해 사업영역을 확장한다.
(PBV : Purpose Built Vehicle, 목적 기반 모빌리티)
4. 2040년 수소에너지의 대중화를 목표로 한다.
수소차는 전기차 다음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술이죠?
그렇다면 왜 수소차가 각광을 받는가?
공기중에 수소의 양이 상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소를 무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상용화 되어있는 수소 생산 방법은 탄화수소의 수증기 메탄 개질법이고,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수소가 연소할때는 공해물질이 방출되지 않으므로 친환경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소를 생산하는 방법자체에서 온실가스가 발생하고, 열분해를 하면서 온난화를
가속화 시킬 수 있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 수소를 연소시켜 엔진을 구동하는 것에는 공해가 없으나, 수소를 생산하는 법에서 공해가
발생하므로, 수소 생산 방법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현재 현대차의 재무재표입니다.
2020년 펜데믹 영향으로 인하여 영엽이익이 주춤하였지만,
다시 회복하고 당기순이익도 19년에 비해 상당히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대차가 현재 208,500원인 상황에서 투자를 해야하는가?
제 생각에는 52주 최저가 156,000원보다는 많이 올랐지만, 꽤나 좋은 위치라 생각합니다.
향후 20년 정도 내다보고, 가치투자를 할 만한 충분한 가치가 존재하다고 생각합니다.
배당금도 챙겨가면서 줍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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